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						회원 등록 후 수강 변경, 연기 및 환불 기준,  절차는 아래과 같습니다.
1. 변경, 연기
  ▶  강좌 등록  후 변경은 최소 강의 개시 전일까지 가능하며, 다음 학기로 연기는 불가합니다. 
  ▶  강좌별 최소 수강 인원 미달 시(60%) 폐강될 수 있으며, 이 경우에는 수강료를 환불해 드리거나 
       희망에 따라 강좌를 변경해 드립니다. 
       
 2.  환불 기준
  ▶  강좌 개시 이전: 총 수강료의 10% 공제 
  ▶  강좌 개시 이후: 총 금액의 10% 및 사용일 일할 계산 공제
  ▶  해당 강좌의 폐강 또는 우리시설의 귀책 사유로 인한 환불: 전액
  ▶  할인 혜택을 적용한 강좌의 환불 시 할인 금액이 아닌 기본금액을 기준하여 일할 계산한 금액을 공제합니다. 
  ▶  입원 및 사고로 인한 환불 신청 시 병원의 확인 서류에 따라 환불하며, 수강료의 기본 10% 공제 후 
       일할 계산 환불합니다
 3. 환불 절차 (방법)  
  ▶  환불은 본인 명의 통장 계좌로 입금하며, 우리시설을 방문하시어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.  
     - 신청서 작성(본인 통장 계좌 기입) → 업무 조치(약 10일 소요) → 입금
 
 4.  위 내용이 미흡한 경우 참고(문의)처. 
    ▶ 이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(수시 안내) 
    ▶ 전화 , 또는 방문 
       - 안내데스크 : 02-374-0400
       - 사무실 : 02-306-3281